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특색활동알프스힐링길금오산

금오산

금오산 소개

금오산 사진

금오산은 지리산이 동남쪽으로 뻗은 줄기로 하동군의 동쪽 남해 연안에 외연히 자리잡은 높이 849m, 둘레 80리의 우뚝 솟은 웅장한 산이다. 북편 진교면 안심동에는 정일두 선생의 태지 있었던 곳을 태봉이라 전하여 온다. 동쪽 산기슭의 둘러 앉은 듯한 금남면 중평리(중태촌) 당사동은 충의공 정기룡장군의 태지이기도 하다.


말굽 모양의 산릉이 빙 두르고 정상 직하의 달바위 전망이 일품인 이 산은 그동안 군사시설 때문에 정상을 오를 수 없어 등산객의 발길이 뜸했지만, 현재는 군사시설이 거의 철거되어 산행에 불편한 점은 없다.


금오산 레포츠단지 = 한려해상국립공원 다도해가 한 눈에 들어오는 하동 8경의 하나 금오산에서도 모험과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빅스 윙, 파워 팬, 퀵 점프 등 다양한 레포츠시설이 갖춰졌다.


높이 24m 길이 25m의 빅 스윙은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일정 높이까지 천천히 올라간 뒤 본인이 직접 줄을 잡아당겨 기구와 이탈하면서 허공을 향해 비상하며 짜릿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시설이다.


각각 높이 12m의 파워 팬과 퀵 점프는 위치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바꿔 높이 80∼90%까지 자유낙하를 하다가 나머지 15∼20%는 감속하면서 지면에 착지하는 일종의 번지점프 시설로 역시 스릴 만점이다.